자주하시는 질문

본문 바로가기

FAQ

고객의 궁금증을 빠르게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자주하시는 질문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토리플라이의 업무시간은 공식적으로는 평일 기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토요일/일휴일 및 공휴일은 업무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다만 업무의 특성상 디자인과 웹제작 업무들이 기계를 이용하여 찍어내는 일들이 아니다보니
    프로젝트의 경중에 따라 공식적인 업무시간 이외에도 탄력적으로 근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루종일 머리를 쓰면서 일을 하는 업무 스타일상 반드시 휴식이 필요한 직군으로 가급적이면
    휴일은 반드시 지키려고 합니다.

  2. Q자주하시는 질문

    업무문의 및 상담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토리플라이의 상담 및 문의접수는 온라인 접수시스템 및 지정 메신저를 통해서만 문의를 받고 있습니다.
    기존에 유선상담을 통해 업무서포트를 해드리다보니 실제 작업자들이 업무시간에 상담전화만 1시간 가까이
    통화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이는 곧바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나 업무지연 등의 상담한 리스크가 발생되어
    원활한 업무진행 및 납기를 못맞춰드리는 일들이 발생되어 현재는 유선상담을 받고 있지 않으며
    저희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Q&A 문의 버튼을 이용한 상담신청폼 및 유지보수신청 게시판 또는 메신저를
    통하여 상담접수 창구를 일원화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문의 및 상담신청이 접수되면 빠르게 체크하여
    고객에게 자세한 상담으로 대응해 드리고 있습니다.

  3. Q자주하시는 질문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A

    토리플라이는 고객님의 요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 드립니다.
    이때 제작비용의 10%의 부가세는 별도 금액이며 아래의 메일주소로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발송처리해 드리고 회신드리겠습니다.
    [ 보내실 메일주소 : toryfly@nate.com ]

  4. Q자주하시는 질문

    비용 절감 및 제작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물론 있습니다.

    토리플라이에 의뢰하시는 고객분들 중에는 "이런 사이트가 필요한데 알아서 만들어 주세요"라고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의외로 많아서 놀랐습니다.


    비용과 기간을 단축하는 부분은 작업자의 일손을 줄이는 방법이고 이는 의뢰자께서 제작하고자 하는 저작물에 대한

    시전 정보와 자료들을 많이 구비해 주시고 만들어 내고자 하는 결과물에 대한 정확한 컨셉을 정립해 주시면 실제 업무진행과정중

    발생되는 불필요한 컨펌 및 수정과정이 줄어들게 되어 기간 및 비용절감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제작하는 힘이 됩니다.


    비용과 기간은 결국 작업자가 투입되는 기간에 따른 인건비에 비례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5. Q자주하시는 질문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A

    토리플라이는 기본적으로 작업에 들어가기전 의뢰자와 충분한 사전협의를 거쳐서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여 디자인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작업진행 시점에서 협의된 내용에 따라 진행하는 부분으로 고객이 요청한 컨셉과 확연히 다른 스타일의 디자인을

    제시해 드릴 경우 디자인의 수정을 요청하실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고객과 협의된 내용에 따라 작업이 된 디자인을 단순히 고객의 변심과 계약시점에서 협의된 사안과는

    완전히 다른 컨셉으로의 재 디자인을 요청하실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되며 이때 작업기간은 더 지연지게 됩니다.


    디자인에서 색상,텍스트,크기 등의 단순한 수정건의 경우 얼마든지 반영해서 재디자인을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토리플라이에서는 처음 어떤식으로 작업을 의뢰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업종별로 템플릿 타입의

    사이트 판매를 준비중이며 다양한 사이트들을 작업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에 템플릿 런칭을 준비하여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웹사이트를 제작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6. Q자주하시는 질문

    환불규정에 대해 알고 싶어요.

    A

    토리플라이는 원칙적으로 계약 이후 작업이 진행된 시점부터는 환불요청이 불가합니다.

    다만 계약이 이루어진 이후라도 예외적으로 실제 작업자의 업무배당이 이루어지기 전이나

    작업이 진행되지 않은 경우에 한 해 협의에 따라 환불이 가능하며 이 경우 작업계약 및 진행을 위한

    출장미팅 또는 제반 경비가 지출이 된 경우 해당 금액 만큼을 상계한 나머지 금액에 대하여 환불조치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된 이후에는 어떠한 경우라도 환불은 불가능하며 다만 디자인 및 제작 품질이 현저히 떨어진다고

    판단될 경우 환불조치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 Q자주하시는 질문

    제작기간은 평균적으로 얼마나 소요되나요? 

    A

    토리플라이에서 제작해 드리는 결과물에 대한 평균적인 기간은 아래와 같으며
    해당 기간은 저희가 여지껏 작업해 오면서 통계가 가능한 범위 내에서 산정된 기간으로
    실제 작업시 발생되는 여러가지 변수에 따라 기간은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템플릿 타입 웹사이트 : 평균 1주 이내
    2. 맞춤형 웹사이트 : 평균 4주 ~ 8주 이내
    3. 임대형 쇼핑몰 : 평균 1주 ~ 2주 이내
    4. 독립형 쇼핑몰 : 평균 4주 ~ 8주 이내
    5. 상세페이지 : 평균 3일 ~ 7일 이내
    6. 팝업/배너 : 평균 2일 이내
    7. 컨텐츠 페이지 : 평균 2일 이내
    8. 로고 : 평균 1주 이내

    대략적으로 제작기간에 대한 안내를 드렸으며 규모와 컨셉에 따라 작업기간이 차이가 있으므로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어떠한 업무라도 최선을 다해서 지정된 기간 내에 반드시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안겨 드리겠습니다.
  8. Q자주하시는 질문

    작업진행 절차 및 결제는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A

    토리플라이의 통상적인 작업진행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작업진행순서]

    1. 온라인 상담폼을 통해서 의뢰하실 내용을 접수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하단의 Q&A 버튼 클릭 후 기본 신청내용 입력 후 접수완료!)

    2. 신청내용 접수 후 유선 또는 문자, 메신저 등을 통한 자세한 상담을 진행합니다.

    3. 상담 이후 계약을 진행하고 작업 개시전 협의된 내용에 따른 자료 및 레퍼런스 등을

       충분히 정리하셔서 메일로 전송해 주세요. (TORYFLY@NATE.COM)

    4. 작업중간이라도 필요한 자료나 파일들은 수시로 메일로 전송해 주시면 반영처리해 드립니다.

    5. 1차 자료가 넘어온 이후 작업이 진행되게 되며 웹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의 경우 메인화면 디자인

       시안부터 작업하고 이후 통과된 디자인으로 서브페이지 및 기타 컨텐츠들을 작업하게 됩니다.


    [결제안내]      

    토리플라이는 100만원 이하의 작업은 100% 선결제 입금이 이루어진 후 작업이 진행됩니다.

    100만원 이상의 작업일 경우 선금 50%/잔금50% 형태로 진행됩니다.

    입금계좌는 국민은행 573101-01-537161 예금주: 토리플라이(이상준) 입니다.

    카드결제의 경우 현재는 이루어지지 않으며 2020년 2월경 도입 예정이며 템플릿 사이트 판매 시점에

    맞추어서 결제시스템을 오픈할 예정입니다.

  9. Q자주하시는 질문

    이미지 및 폰트의 저작권은 어떻게 되나요?

    A

    토리플라이는 기본적으로 폰트 및 이미지 등의 상업적 사용이 가능한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으며 불법적인 요소들을 이용한 작업을 절대 하지 않으므로 안심하고 의뢰하셔도 됩니다.


    다만 저희가 제작해 드리는 결과물들은 의뢰하신 쇼핑몰 및 웹사이트(1도메인 기준)에 한해서

    사용을 하실 수 있으며 결과물에 사용된 이미지들을 무단으로 재판매하시거나 가공편집하여

    사용하실 수는 없으며 사용용도에 따른 추가 사용 사유 발생시 사전에 반드시 저희에게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무단사용에 따른 법적인 분쟁이 발생시 토리플라이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폰트의 경우 사용에 따른 상업용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폰트를 재판매 및 배포를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토리플라이에서 작업해 드리는 모든 결과물에 폰트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10. Q자주하시는 질문

    작업완료 후 원본소스는 받아볼 수 있나요? 

    A

    토리플라이의 기본 정책상 웹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관련 소스파일 이외에 PSD파일이나

    폰트 등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이는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나머지 작업해 드린 이미지 파일들을 편집/가공하여

    또다른 2차 저작물을 생성하여 블로그나 SNS상에서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발생될 경우

    법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기 위한 정책입니다.


    다만 컨텐츠 저작물에서 단순히 텍스트를 수정하기 위한 작업들이 빈번하게 발생되는 경우에 한해

    저작물에 수록된 이미지 요소들은 각각 분리된 레이어 타입이 아닌 백그라운드 이미지 형태로

    처리된 단일 레이어로 제공해 드립니다. 이때 소정의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웹사이트 및 쇼핑몰 제작의 경우 제작완료 시점에서 전체 파일(DB/DATA)을 백업하여 메일상으로

    백업파일을 전송처리해 드립니다.

FAQ 검색
전화 : 051-753-8574

주중 : 오전 09:30 - 오후 17:30
(휴식시간 12:00 - 13:00 / 주말, 공휴일 휴무)

  • 업체명 : 토리플라이
  • 대표자 : 이상준
  • 사업자등록번호 : 578-15-00943
  • 부산시 수영구 민락본동로 12-5, 204호(동인코지lll)
  • 이메일 : toryfly@nate.com
  • 입금계좌 : 국민은행 573101-01-537161 (토리플라이)
Copyright © TORYFLY All rights reserved.
Q&A상담신청 TOP상단으로